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 소상공인 혁신 창업 이끈다
담당부서 산업육성지원단
배포일 2023-02-27
조회수 340

부산경제진흥원, 소상공인 혁신 창업 이끈다

-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주관기관 선정으로 3년간 150명 소상공인 창업가 육성

- 온라인 스토어, 로컬 크리에이터, 라이프혁신형 등 소상공인 창업 지원


부산경제진흥원(원장 진양현)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신사업 창업사관학교주관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3년간 소상공인 혁신 창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사업 창업사관학교는 성장성 있는 사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여 창업 교육, 경영 멘토링, 사업화 자금 지원 등을 통해 소상공인 창업가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부산경제진흥원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부산권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올해 50명의 예비 창업자 발굴을 시작으로 오는 2025년까지 3년간 345천만원 규모로 150명의 소상공인 창업가를 양성하게 된다.

 

지역 소상공인 창업 프로그램은 온라인 스토어형, 로컬크리에이터형, 라이프혁신형 등 세 가지 유형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 개발, 브랜드 육성, 시장 진입 등 실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 수료 후에는 최대 4천만원 이내의 사업화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부산경제진흥원은 소상공인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기존의 기술창업 지원 기능과 더불어 부산 산업구조의 특성을 감안한 창업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진양현 부산경제진흥원장은 소상공인의 창업, 성장, 도약 등 지역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소상공인 창업 지원은 매우 중요하다, “진흥원이 보유한 창업 지원 역량 및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 소상공인 창업가 육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전글 부산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2023 BIGS’본격 가동
다음글 부산경제진흥원, 지역 식품기업의 성공적 아세안 시장 진출 돕는다